안녕하세요. 지혜롭게사는방법 입니다.
요즘 취미생활로 소소하게 글쓰는게 재밌어서
운영하고있는 블로그가
어쩌다보니 애드센스를 달 수 있게되었는데요,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만지다가
에드센스 광고 용어들이 너무많아서
혼란스러움을 느꼈어요.
그래서 저같은 애드센스광고 초보자들이 많을 것 같아서
오늘은 애드센스용어들을 쉽게 총정리해드리려고합니다.
'
이 개념들은 그냥 티스토리 블로그를 할때는 볼 수 없는단어고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열어서 분석을 해볼때 볼 수 있는 단어이니
한쪽에 애드센스광고 페이지를 켜놓고 비교해가면서
이해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우선 순서대로 설명을 해볼까요?
<페이지 뷰>
구글애드센스 보고서 분석페이지를 키시면 가장먼저 나오는 글자죠.
블로그를 보러오시는 분들이 홈페이지 관리자가 게시한 광고페이지를 조회할때마다 카운트가 되는것이에요.
그렇다면
헷갈리실 것이 있죠?
<노출수>
광고가 사용자들에게 보여진 갯수를 뜻합니다. 광고를 많이 달면 달수록 노출수는 늘어나겠죠?
<페이지 RPM>
RPM은 광고 노출당 페이지 수익입니다. 광고가 방문자들에게 보여지는것 대비하여
예상수익을 알 수 있죠. RPM이 높으면 전체수익 또한 높아질 가능성은 많지만,
그렇다고 RPM이 높다고 해서 확실하게 수익이 높아진것은 아니에요.
<클릭수>
방문자들이 내광고를 클릭한 횟수입니다.
<CPC>
에드센스 CPC는
클릭당 수익을 말해요. 때문에 애드센스뿐만아니라 제휴마케팅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수익 모델상품 고를때 이 CPC단가라는것을 확인을 하죠. 클릭하나당 얻을 수 있는 수익이 많은것이 게시자 입장에서는 좋기때문에 말이에요.
구글 애드센스에도 컨텐츠가 어떤것이냐에 따라서 이 CPC금액이 달라요. 광고주가 배팅하는 단가가 다르기 때문이라죠?
<페이지 CTR>
페이지당 클릭수입니다.
페이지 1000회당 1%로 표시되있으며, 값이 높을 수록 클릭이 많다는것으로 수익은 당연히 올라가겠죠?
구글 애드센스 노출수 , 페이지RPM, 클릭수, CPC, 페이지CTR 관련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개념정리하는데 도움이 좀 되셨나요?
도움이되셨다면 공감부탁드리며
다음시간에도 티스토리 애드센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포스팅을 게재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