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

ㅋㅋ루삥뽕 ㅋㅋㄹㅋㅋ 쿠쿠루삥뽕 뜻

by iii!iiii!i!iiiiii!ii 2020. 10.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혜롭게사는방법입니다

 

요즘 진짜 신조어가 너무 많아서

아이들이랑 대화를 하면 못따라가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ㅋㅋ루삥뽕 뜻

ㅋㅋㄹㅋㅋ 뜻, 쿠쿠루삥뽕 뜻 을 아시나요?..

 

 

 

스트리치 스트리밍 방송같은걸 따로 보지 않으시는분들은 

당연히 모를 수 있습니다.

솔직히 알아서 딱히 쓰지 않기때문에 말이죠.

그러나 요즘은 유투브또한 많이 보기 때문에 

꽤나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는거 같아서 

쿠쿠루삥뽕 ㅋㅋ루삥뽕 ㅋㅋㄹㅋㅋ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트위치는 도네이션이라는 시스템이있는데 

스트리머가하는 영상을 시청자들에게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아프리카티비의 별풍선과 비슷하게 도네이션 

이라는게 있습니다.

 

이때 메세지를 보낼 수 있는데, 메세지는 음성과 문자가 있습니다.

 

음성으로 보낼 수 있다는점 point

 

 

 

 

 

이 음성중에는 찬구라는 캐릭터음성이 있는데 

이 캐릭터가 ㅋㅋ 를 읽을때 굉장히 얄밉게 들린다고해서 

ㅋㅋㄹㅋㅋ라고 보내는게 유행이됬다죠 

스트리머를 놀릴때 이렇게 사용하는데 

찬구라는 캐릭터가 그것을 발음할때 크크루크크 이런식으로 발음이 되서나온말입니다

 

 

ㅋㅋ루삥뽕 의 뜻도 ㅋㅋㄹㅋㅋ와 마찬가지로 놀릴때 쓰는 말입니다 

 

 

 

 

 

 

 

 

728x90
반응형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바 이력서 양식 다운 하기  (0) 2020.10.10
지혜롭게 사는방법  (0) 2020.09.15

댓글